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이야기

민물낚시대 추천 가성비 낚시대 저가 낚시대 릉궁 사용후기

by 리 노아 2022. 5. 26.
728x90
반응형
SMALL

민물 낚싯대 추천 가성비 낚시대 저가 낚시대 릉궁 사용후기 

낚시를 처음 시작을 한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가형 낚시대로 시작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낚시를 처음 시작하면 낚시대 운용이 힘들기 때문에 저가형 고가형 구분 없이 대부분 파손의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그 외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 제 경험상 낚시대 선택에 있어 초보와 고수의 차이는 낚시대 운용 말고는 다른 것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낚시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조사라 할지라도 굳이 저가형으로 사고 익숙해 진 다음 고가형으로 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낚시를 처음 시작한다고 하면 누구든 짧은 대부터 추천을 하지만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낚시대는 굳이 처음시작한다고 하여 짧은 대부터 구입하지 마세요 28~34호 사이 3~3.5칸대를 추천 합니다 그리고 고가형이든 저가형이든 마음에 드는 낚시대를 구입 하세요.그리고 낚시대 성능보다 중요한 것은 채비에 맞는 낚시를 하고 어떤 어종을 잡을지 먼저 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오늘은 추천과 비추천 사이에 있는 릉궁 낚시대 리뷰입니다.

이번에 3.5칸(1칸-1.8m) 대 2대를 구입하여 사용해 보고 느낀 점만 간단히 남겨봅니다.

반응형

채비를 던질 때 낚시대가 무거우면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릉궁은 중간입니다 3칸 이하는 가벼운 편이라 운용이 편합니다. 하지만 3.5대 이상은 무겁습니다 운용이 어렵습니다. 자주 케스팅을 해야 하는 저수지나 유료터에서는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릉궁 사용기

3칸대 이하는 저수지나 관리형 낚시터에서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챔질 타이밍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국산대와 비교하자면 좀 둔탁한 느낌입니다. 챔질 타이밍을 조금 빨리 가져가는 것 이 좋습니다

3.5칸대 이상은 일반 노지에서 새우나 지렁이 낚시에 맞는 것 같습니다.

대가 무거워 자주 미끼를 갈아줘야 하는 떡밥 낚시에는 맞지 않습니다 챔질 타이밍도 역시 둔탁합니다

 

개인적으로 3칸대 이하로는 추천합니다. 하지만 3.5칸대 이상은 운용이 힘들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지에서 생미끼 낚시를 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낚시대가 튼튼합니다 붕어 잉어 향어 구분 없이 올리기 좋습니다.

릉궁의 단점은 무겁다 이것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