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평창 여행기 흥정계곡 주변 분위기 -흥정계곡 캠핑장 정보 낚시 맛집 그리고 휴식이 가능한 곳

by 리 노아 2021. 7. 26.
728x90
반응형
SMALL

평창 여행기 흥정계곡 주변 분위기  -흥정계곡 캠핑장 정보 낚시 맛집 그리고 휴식이 가능한 곳

평창을 여행하면서 꼭 들리고 싶은 곳이 있었습니다. 평창에는 이름 있고 이쁜 계곡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큰 계곡에 속하는 흥정계곡을 다녀왔습니다.

 

흥정계곡

흥정산과 회령봉에서 시작하며 평창군 봉평면의 흥정리에서부터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계곡입니다.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고 깨끗한 계곡입니다 협곡과 나무를 따라내려 오면 작은 소가 있어 낚시도 가능하며 중간중간 넓고 평평한 지대가 많아 수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냉수성 어류인 열목어와 송어가 많이 서식합니다

 

계곡 주변

계곡을 따라 많은 식당과 맛집이 있는데 가장 많은 메뉴는 송어회입니다. 송어회는 평창 거의 모든 지역에서 먹을 수 있는 것 같고요 그와 함께 막국수도 많은 맛집이 있습니다. 거의 송어회와 막국수는 세트인 것 같아요.

 

 흥정계곡의 입구에서 조금 내려오다 보면 계곡 옆으로 평상을 두고 수영과 식사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요즘 계곡에서 평상을 놓고 음식을 판매하는 곳은 규제가 많은 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곳은 아직 큰 규모의 계곡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분위기는 아니라서 저는 이곳은 방문하지 않고  구경만 했어요. 금액도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지금 코로나 상황에 마스크 없이  많은 사람들과 식사와 수영을 하는 것은 많이 불안했거든요.

 

그래서 좀 더 위쪽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조금 더 위쪽인 계곡 입구 쪽은 계곡 식당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타프를 설치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만한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물도 깊지 않아서 아이들이 놀기도 좋아 보였고 식당이 없어서 복잡하지도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면 이곳에서 자리를 잡았을 듯합니다.

 

입구 쪽으로 갈수록 계곡 식당과는 상관없이 수영과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식당만큼 인원이 많지 않아서 좋아요

 

계곡의 입구 쪽으로 올라가면 캠핑장이 3곳 정도 있습니다. 캠핑장은 관리가 잘 되어있는 파쇄석이나 데크는 없으며 노지 느낌의 캠핑장만 있습니다. 7월의 여름은 덥지만 이곳은 계곡 바로 앞이고 나무도 많아서 덥지 않게 캠핑을 즐길 수 있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캠핑을 자주 다니는 캠퍼로써 한여름 캠핑을 자주 간다면 이곳으로 올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노지 스타일의 캠핑장이라 텐트가 많이 오염이 될 것입니다. 뒤처리가 많이 고민이 될 것 같네요.

 

흥정계곡 정리

흥정계곡은  입구에서 하류 쪽으로는 계곡 식당이 정말 많아 조용히 물놀이를 즐기수 없습니다. 아마도 그 공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식당을 이용해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그 위쪽으로 올라가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정말 많습니다 계곡의 입구 쪽에는 캠핑장이 다수 있습니다. 캠핑장 근처에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곳도 많기 때문에 캠핑에 좋은 조건입니다 다만 노지라 텐트 오염이 조금 심합니다. 그리고 입구까지 주차된 차량이 정말 많습니다. 아마도 계곡 식당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차량일 텐데요 길이 좁기도 하지만 차량이 많아서 큰 차는 이동이 힘들어요 차박이나 트레일러 등은 거의 입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